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음바페, 케인, 비르츠가 참여하는 유로 2024

by 자연과더불어 2024. 6. 6.

유로 20246월 14일 ~ 7월 14일까지 독일의 베를린 외 9개 도시에서 열립니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인 음바페, 케인, 비르츠가 참가하는 유로 2024의 일정과 조편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UEFA

 

우리나라 시간 6월 15일(토요일) 새벽 4시에 개최국인 독일과 스코틀랜드의 경기를 시작으로 유로 2024의 막이 오르게 됩니다. 유로 2024는 24개국이 참가하고 6개 조로 편성되어 조별 경기를 하고 각조 1,2위와 3위 팀 중 상위 4개 팀, 총 16개국이 16강에 진출하게 됩니다. A, B, C, D, E, F 조로 편성되어 있는 조편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조 B조
독일 스페인
스코틀랜드 크로아티아
헝가리 이탈리아
스위스 알바니아

 

C조 D조
슬로베니아 네덜란드
덴마크 프랑스
세르비아 폴란드
잉글랜드 오스트리아

 

E조 F조
우크라이나 포르투갈
슬로바키아 체코
벨기에 조지아
루마니아 터키

 

 

전문가들은 월드컵 2회 연속 결승에 올랐던 프랑스와 전통적인 축구 스타일과 다른 유형의 스타들이 출현하면서 스쿼드가 탄탄해진 잉글랜드를 우승후보로 꼽았습니다. 유로 2024에서 흥미로운 점은 유럽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약체로 꼽혔던 조지아의 유로본선 첫 진출과 세계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는 엘링 홀란의 노르웨이의 본선진출 탈락입니다. 조지아는 예선 플레이오프 결승에서 그리스를 승부차기 끝에 4:2로 승리하면서 처음으로 유로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조지아에서 가장 유명한 선수는 김민재 선수와 함께 나폴리 우승의 주역이었던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입니다. 각 조에 편성된 팀들을 보면 만만한 팀들이 거의 없는 만큼 조별리그부터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