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원지안(Won Jian), 차세대 여배우 그녀는 누구일까?

by 자연과더불어 2024. 12. 29.

우리나라 시간 2024년 12월 26일에 선보인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시즌2"에서 세미역으로 출연하는 원지안 여배우의 출생 및 출연작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한국경제

 

1. 원지안 연혁

1999년 8월 17일에 경기도 부천에서 태어났으며 본명은 김인선입니다. 서울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018년에 한국종합예술학교 연기과에 입학했습니다. 키는 170cm, 몸무게는 49kg으로 큰 키에 호리호리한 체형입니다. 여리하고 여성스러운 외모와는 달리 유도 공인 3단으로 액션 연기에도 능숙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큰 키에 손과 발이 길쭉하고 고와 실물이 더 예쁘다고 합니다.

 

2. 출연작품

2021년 넷플릭스 "D.P."에서 백화점 근무시절 호스트바에 갔다가 정현민을 만나 사귀게 되는 문영옥 역으로 데뷔합니다. 2023년 KBS 월화드라마 "가슴이 뛴다"에서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나오는 고등학교 기간제 보건교사인 주인해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데뷔 3년 만에 공중파에서 여주인공을 맡으며 차세대 유망한 여배우로 인정받게 됩니다. 

출처 : 넷플릭스, KBS

 

3. 오징어게임 시즌2 역할

오징어게임 시즌2에서는 4회에 강자에게는 강하고 약자에게는 친절한 성격의 세미역으로 등장합니다. 소심하고 겁이 많은 민수가 자기에게 의지하자 같이 게임을 하며 민수를 챙겨줍니다. 민수와 함께 5인 6각 게임을 해 살아남은 이후 게임 속행 투표에서 속행버튼을 누르자 민수가 "게임하는 게 무섭지 않냐고 물어보자 무섭지만 밖에 나가면 더 무서운 것이 있다"라고 답합니다. 이후 세미의 활약상은 오징어게임 시즌2를 통해서 확인하세요.